본문 바로가기

Now

[기능 소개] 파티&파티·미니파크

입력 : 2020. 03. 08 | 디지털판

 

 

파티&파티 미니파크 창에 파티를 의미하는 애니메이션이 생기면서 파크 이름이 바뀐다.

첫 번째 사진은 파티&파티를 개설하기 전, 중앙은 개설한 모습. 오른쪽엔 캐릭터 위에 파티짱이 보인다.

 

파티짱은 유저에게 명찰을 부여할 수 있다. 이 기능을 이용해 예배를 진행했다.

 

파티부짱 파티짱과 동일한 기능으로 강제 퇴장과 명찰을 부여할 권한이 주어진다.

룸메이트 기능과 달리 단회적이다.

 

 

퍼피레드 맵(map)은 미니파크라고 부르며 서로 분리된다. 각자의 미니파크가 연결되지 않은 탓에 다음 페이지 넘겨가듯, 미니파크를 오간다. 싸이월드 미니홈피처럼 분리되어 다소 폐쇄적이다. 폐쇄성을 극복하기 위해 운영진은 파티&파티기능을 만들었다. 파티 게시판에 들어가면 현재 파티가 열린 미니파크를 확인할 수 있다.

 

파티&파티 운영 권한은 파티짱파티부짱에게 주어진다. 미니파크 주인인 파티짱이 원하는 유저에게 파티부짱을 부여하는 방식이다. 룸메이트 2단계처럼 강제퇴장 기능이 가능하다. 파티짱과 파티부짱 외에도 일반 유저에게 명찰을 부여해 이름을 붙일 수 있는데 주로 파티&파티로 역할 놀이를 도와준 기능이다.

 

한 미니파크에 여러 유저가 아울러 꾸밀 수 있는 기능인 룸메이트는 파티&파티와 달리 계약으로 구성한다. 미니파크를 종료하면 파티&파티가 종료되는 반면 룸메이트는 계약을 해지하지 않는 이상 영속적이다. 기능도 1단계부터 4단계로 나눠지며 단계가 높아질수록 아이템을 미니파크에 두거나 강제퇴장, ·식물 키우기가 가능해진다.

 

룸메이트 기능 미니파크가 독립적으로 존재했기 때문에 룸메이트 기능을 이용해 함께 미니파크를 꾸미기도 했다. 기능은 4단계로 나눠지며 단계가 높을수록 많은 권한이 주어진다. 때로 높은 권한을 요구한 후 미니파크를 파괴(?)하는 사례도 발생해 미니파크 관리자에게 신중한 결정을 요구했다.